보령시 신흑동과 태안군 고남면으로 이어지는 국도 77호선 보령해저터널이 이달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충남 보령 대천항(신흑동)에서 원산도(오천면)를 바다 아래 터널로 연결하는 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은 오는 30일 개통을 . 상·하행선 각각 2차로 분리된 터널은 경사가 4~5도로 완만했다. 보령∼태안 간 보령해저터널은 개통과 함께 일본의 동경아쿠아라인(9.5㎞), 노르웨이의 봄나피요르드(7.9㎞)·에이커선더(7.8㎞)·오슬로피요르드(7.2㎞)에 . 충남도, 61개 사업에 8.4조 투자… 오는 2025년 관광객 4000만 목표로 해양레저 육성·교통망 확충에 박차국내 해저터널 중 가장 길면서 세계 5위 규모 .
다음 달 1일 개통을 앞둔 국내 최장, 세계 5위 규모인 충남 보령해저터널 내부가 15일 언론에 공개됐다. 기존에는 보령 대천항에서 충남 홍성과 태안을 거쳐 1시간 반을 돌아가야 했지만, 6.9km를 직선으로 잇는 해저터널 덕분에 10분으로 단축됐습니다. 터널 안은 서늘한 공기가 감돌았다. 보령시 신흑동 해저터널 입구에 다다르자 . 국내 해저터널의 역사가 새로 쓰인다. 앵커충남 보령 대천항과 원산도를 연결하는 해저터널이 사업 추진 23년 만에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국내에서 가장 길고, 세계에서는 5번째로 . 15일 오전 10시30분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보령해저터널은 해저 80m 밑으로 6.92㎞를 관통하는 국내에서 가장 .
바다 밑 6.93km…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 내달 개통, 세계에서 5번째로 긴 터널 대천항~영목항 90분→10분 단축 전액 국비로 건설…
보령∼태안 간 보령해저터널은 개통과 함께 일본의 동경아쿠아라인(9.5㎞), 노르웨이의 봄나피요르드(7.9㎞)·에이커선더(7.8㎞)·오슬로피요르드(7.2㎞)에 . 충남 보령 대천항과 원산도를 연결하는 보령해저터널에 차를 타고 들어가 봤습니다.밝은 조명 아래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포장을 마친 도로 . 바다 밑 6.93km…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 내달 개통, 세계에서 5번째로 긴 터널 대천항~영목항 90분→10분 단축 전액 국비로 건설… 앵커충남 보령 대천항과 원산도를 연결하는 해저터널이 사업 추진 23년 만에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국내에서 가장 길고, 세계에서는 5번째로 . 상·하행선 각각 2차로 분리된 터널은 경사가 4~5도로 완만했다. 국내 해저터널의 역사가 새로 쓰인다. 보령시 신흑동과 태안군 고남면으로 이어지는 국도 77호선 보령해저터널이 이달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다음 달 1일 개통을 앞둔 국내 최장, 세계 5위 규모인 충남 보령해저터널 내부가 15일 언론에 공개됐다. 보령해저터널은 해저 80m 밑으로 6.92㎞를 관통하는 국내에서 가장 . 15일 오전 10시30분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보령시 신흑동 해저터널 입구에 다다르자 . 터널 안은 서늘한 공기가 감돌았다.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충남 보령 대천항(신흑동)에서 원산도(오천면)를 바다 아래 터널로 연결하는 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은 오는 30일 개통을 .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충남 보령 대천항(신흑동)에서 원산도(오천면)를 바다 아래 터널로 연결하는 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은 오는 30일 개통을 . 보령해저터널은 해저 80m 밑으로 6.92㎞를 관통하는 국내에서 가장 . 다음 달 1일 개통을 앞둔 국내 최장, 세계 5위 규모인 충남 보령해저터널 내부가 15일 언론에 공개됐다. 국내 해저터널의 역사가 새로 쓰인다. 바다 밑 6.93km…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 내달 개통, 세계에서 5번째로 긴 터널 대천항~영목항 90분→10분 단축 전액 국비로 건설…
국내 해저터널의 역사가 새로 쓰인다. 다음 달 1일 개통을 앞둔 국내 최장, 세계 5위 규모인 충남 보령해저터널 내부가 15일 언론에 공개됐다. 보령시 신흑동과 태안군 고남면으로 이어지는 국도 77호선 보령해저터널이 이달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기존에는 보령 대천항에서 충남 홍성과 태안을 거쳐 1시간 반을 돌아가야 했지만, 6.9km를 직선으로 잇는 해저터널 덕분에 10분으로 단축됐습니다. 상·하행선 각각 2차로 분리된 터널은 경사가 4~5도로 완만했다. 충남도, 61개 사업에 8.4조 투자… 오는 2025년 관광객 4000만 목표로 해양레저 육성·교통망 확충에 박차국내 해저터널 중 가장 길면서 세계 5위 규모 . 15일 오전 10시30분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15일 충남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입구는 개통 전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었다.
보령시 신흑동 해저터널 입구에 다다르자 .
상·하행선 각각 2차로 분리된 터널은 경사가 4~5도로 완만했다. 충남 보령 대천항과 원산도를 연결하는 보령해저터널에 차를 타고 들어가 봤습니다.밝은 조명 아래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포장을 마친 도로 .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충남 보령 대천항(신흑동)에서 원산도(오천면)를 바다 아래 터널로 연결하는 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은 오는 30일 개통을 . 터널 안은 서늘한 공기가 감돌았다. 보령∼태안 간 보령해저터널은 개통과 함께 일본의 동경아쿠아라인(9.5㎞), 노르웨이의 봄나피요르드(7.9㎞)·에이커선더(7.8㎞)·오슬로피요르드(7.2㎞)에 . 보령해저터널은 해저 80m 밑으로 6.92㎞를 관통하는 국내에서 가장 . 보령시 신흑동 해저터널 입구에 다다르자 . 보령시 신흑동과 태안군 고남면으로 이어지는 국도 77호선 보령해저터널이 이달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국내 해저터널의 역사가 새로 쓰인다. 다음 달 1일 개통을 앞둔 국내 최장, 세계 5위 규모인 충남 보령해저터널 내부가 15일 언론에 공개됐다. 앵커충남 보령 대천항과 원산도를 연결하는 해저터널이 사업 추진 23년 만에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국내에서 가장 길고, 세계에서는 5번째로 . 충남도, 61개 사업에 8.4조 투자… 오는 2025년 관광객 4000만 목표로 해양레저 육성·교통망 확충에 박차국내 해저터널 중 가장 길면서 세계 5위 규모 . 15일 충남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입구는 개통 전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었다.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충남 보령 대천항(신흑동)에서 원산도(오천면)를 바다 아래 터널로 연결하는 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은 오는 30일 개통을 . 상·하행선 각각 2차로 분리된 터널은 경사가 4~5도로 완만했다. 국내 해저터널의 역사가 새로 쓰인다. 바다 밑 6.93km…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 내달 개통, 세계에서 5번째로 긴 터널 대천항~영목항 90분→10분 단축 전액 국비로 건설… 보령시 신흑동과 태안군 고남면으로 이어지는 국도 77호선 보령해저터널이 이달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상·하행선 각각 2차로 분리된 터널은 경사가 4~5도로 완만했다. 터널 안은 서늘한 공기가 감돌았다. 충남도, 61개 사업에 8.4조 투자… 오는 2025년 관광객 4000만 목표로 해양레저 육성·교통망 확충에 박차국내 해저터널 중 가장 길면서 세계 5위 규모 . 보령시 신흑동과 태안군 고남면으로 이어지는 국도 77호선 보령해저터널이 이달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충남 보령 대천항과 원산도를 연결하는 보령해저터널에 차를 타고 들어가 봤습니다.밝은 조명 아래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포장을 마친 도로 . 15일 오전 10시30분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보령∼태안 간 보령해저터널은 개통과 함께 일본의 동경아쿠아라인(9.5㎞), 노르웨이의 봄나피요르드(7.9㎞)·에이커선더(7.8㎞)·오슬로피요르드(7.2㎞)에 . 국내 해저터널의 역사가 새로 쓰인다.
보령해저터널은 해저 80m 밑으로 6.92㎞를 관통하는 국내에서 가장 .
보령해저터널은 해저 80m 밑으로 6.92㎞를 관통하는 국내에서 가장 . 15일 오전 10시30분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보령시 신흑동 해저터널 입구에 다다르자 . 15일 충남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입구는 개통 전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었다. 상·하행선 각각 2차로 분리된 터널은 경사가 4~5도로 완만했다. 국내 해저터널의 역사가 새로 쓰인다. 보령시 신흑동과 태안군 고남면으로 이어지는 국도 77호선 보령해저터널이 이달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충남 보령 대천항과 원산도를 연결하는 보령해저터널에 차를 타고 들어가 봤습니다.밝은 조명 아래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포장을 마친 도로 .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충남 보령 대천항(신흑동)에서 원산도(오천면)를 바다 아래 터널로 연결하는 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은 오는 30일 개통을 . 충남도, 61개 사업에 8.4조 투자… 오는 2025년 관광객 4000만 목표로 해양레저 육성·교통망 확충에 박차국내 해저터널 중 가장 길면서 세계 5위 규모 . 보령∼태안 간 보령해저터널은 개통과 함께 일본의 동경아쿠아라인(9.5㎞), 노르웨이의 봄나피요르드(7.9㎞)·에이커선더(7.8㎞)·오슬로피요르드(7.2㎞)에 . 다음 달 1일 개통을 앞둔 국내 최장, 세계 5위 규모인 충남 보령해저터널 내부가 15일 언론에 공개됐다. 바다 밑 6.93km…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 내달 개통, 세계에서 5번째로 긴 터널 대천항~영목항 90분→10분 단축 전액 국비로 건설…
보령해저터널 / 6927m ì¸ê³ 5ë²ì§¸ 긴 ë³´ë ¹í´ì í°ë 7ë ê³µì¬ ë ê´íµ - ì ìì 문 / 바다 밑 6.93km…국내 최장 보령해저터널 내달 개통, 세계에서 5번째로 긴 터널 대천항~영목항 90분→10분 단축 전액 국비로 건설…. 보령해저터널은 해저 80m 밑으로 6.92㎞를 관통하는 국내에서 가장 . 보령시 신흑동 해저터널 입구에 다다르자 . 기존에는 보령 대천항에서 충남 홍성과 태안을 거쳐 1시간 반을 돌아가야 했지만, 6.9km를 직선으로 잇는 해저터널 덕분에 10분으로 단축됐습니다. 15일 충남 보령시 신흑동 보령해저터널 입구는 개통 전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었다. 보령∼태안 간 보령해저터널은 개통과 함께 일본의 동경아쿠아라인(9.5㎞), 노르웨이의 봄나피요르드(7.9㎞)·에이커선더(7.8㎞)·오슬로피요르드(7.2㎞)에 .